북해도 관련 잡동사니

1. 출발일 & 여행기간(여행일수)


네, 저도 질문의 내용을 읽고 홋카이도 여행상품들을 검색해보니, 말씀하신 것처럼 2월 4일에 출발하는 것은 많아도 3일에는 없네요....(4박 5일 상품이 있기는 하지만...;;)


따라서, 2월 3일에 출발해서 4박 5일로 여행하시려면, 여행사의 상품에 연연하지 마시고, 스스로 항공편과 숙박편을 예약하셔서, 완전 자유여행을 다녀오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2. 대략의 비용


1) 인천 <=> 삿포로 왕복 항공권


현재 나와 있는 항공권 중에서, 내년 2월에 사용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저렴한 왕복항공권 가격은 세금 포함 60만원 정도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www.tourcabin.com/t_goods/ticket/ticket_detail_area.jsp?type=ticket&area=1&SORTTYPE=PRICE¤tpage=¤tpart=&SEL_REGION=R01&AIRLINE=&ds=20061120&vs=M&SEL_CITY=SPK


2) 숙박


삿포로 지역에는 저렴한 유스호스텔이나 여관(온천여관은 아닌 저렴한...)도 많지만...
신혼여행이신 만큼 이런 곳에서 주무시는 것은 조금 그렇구요....
아래 사이트들을 들어가시면 1박에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트윈이나 더블룸을 사용할 수 있는 호텔부터 보다 고가의 호텔정보를 보실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정보를 살펴보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박사 삿포로 지역 호텔 : http://www.tourbaksa.com/hotel/hotel_list.asp?area1=JP&area2=09&area3=56
- 호텔저팬 : http://www.hoteljapan.com


일단 최소 4박 동안 40만원 정도로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교통비


일정이 확정되는 것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만,...
노보리베쯔(일본의 3대 온천지역 중이 하나)로 가서 온천도 즐기시고, 오타루(유리공예, 오르골, 운하 야경 등으로 유명한 아주 예쁜 도시)도 다녀오시고,
하코다테의 멋진 야경도 보신다면... 보다 멋진 신혼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삿포로와 오타루 정도만 보신다면 철도패스는 필요없습니다만....
하코다테만 다녀오시더라도, 홋카이도 레일패스 5일권(18000엔)의 본전을 거의 뽑을 수 있으므로, 일정과 여행지에 따라 적절한 철도패스를 사시기 바랍니다.
일단, 최소로 홋카이도레일패스 3일권(14000엔)을 사시고, 최대 5일권(18000엔)을 사시는 것으로 예상해보겠습니다(참고로,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까지는 1340엔, 삿포로 <=> 오타루 왕복요금은 1840엔, 삿포로 <=> 노보리베쯔 왕복요금은 8720엔, 삿포로 <=> 하코다테 왕복요금은 17180엔입니다)


4) 식비


신혼여행이므로, 하루에 1인당 3000엔 정도 넉넉히 잡으시는 게 좋구요...(배낭여행이라면 2천엔으로도 충분합니다만)
삿포로나 오타루에는 무당게나 털게 뷔페가 3500엔 ~ 4000엔 정도 하는 곳들이 곳곳에 있으므로, 별미를 드시는 경우 좀더 예산을 늘리시면 되겠습니다.


5) 기타


쇼핑비용이나 잡비(음료수, 커피 한잔, 입장료, ... ), 비상금 등을 적절히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상이 비용을 모두 합하면, 쇼핑비용 등을 제외하고 대략 220만원 정도의 기본경비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


3. 일정을 잡으실 때에 고려하실 사항


세계 3대 축제 중의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유키마쯔리)가 2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삿포로에서 개최됩니다.
님의 여행기간이, 예정대로라면 2월 3일부터 7일까지인데요... 마지막 이틀 동안은 눈축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